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아름다움

비타민C메가도스 3년 이상 먹은 후기. 솔직하게 실질적인 효과본 것들만 요약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리입니다.

 

제가 처음 메가도스를 접한건 굉장히 오래전 일입니다.

 

많은 의사선생님들의 찬-반 의견을 뒤로하고 몸으로 확인해 보자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고려은단등은 밥먹기 전에 먹으면 속이 쓰리더라고요.

 

그래서 직구해서 가루형태로 된 비타민C로 메가도스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1000 mg짜리 캡슐 안에 가루 형태로 된 비타민 C로 정착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메가도스는 가루 형태로 하는 거라고 합니다.

 

또한 아스코르빈산 형태의 비타민 C가 저에게는 잘 맞았습니다.

 

메가도스는 하루 6000mg부터 시작해서 8000mg까지 늘렸습니다.

 

혈중 농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식사 후에 2000mg씩 먹고 잘때 2000mg까지 더 먹고 잤습니다.

 
사실 3년을 꾸준히 하긴 어렵습니다. 몇달 정도 하다보면 용량을 줄였고 매일 1000mg 이상 먹은건 5년도 넘었습니다.

메가도스 한창 할시 (6개월 이상)그 당시 제가 본 효과는

 

피부가 맑아지고 좋아졌고

소화가 잘되었으며 (장염, 위염등의 효과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잠을 덜 자도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아파서 시작한 메가도스는 아니었기에 비염으로 고생하는 친구에게 추천했습니다.

 

비염으로 매년 힘들어서 일도 못하는 정도인 친구였습니다.

 

한약도 많이 먹고 약먹고 뻗어서 하루 종일 잘 정도였는데

 

메가 도스를 시작하고 완치는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실 너무 신기하여 혈액암이 있는 지인분께 조심스레 소개하고 비타민 C를 선물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분은 메가도스까지는 못하겠다고 하루 2000mg정도 먹는데 전보다는 항암치료가 수월하시다고만 하셨습니다.

 

당연히 부모님들도 좋아하셨지만 크게 아픈 곳이 있진 않아 효과를 모릅니다.

 

다만 어머니께서 턱관절 장애로 인해 턱이 많이 아프셨는데 통증이 조금 준 것 같다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오랜기간 고생하셨고 여러 치료를 다 받았던거라 주관적인 통증 감소도 삶의 질이 올라가서 만족하였습니다.

 

그 당시에 메가도스의 좋은 점을 많이 공부하였고, 몸에서 느껴지는 활력으로 다른 지인분들께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지인분의 와이프분이 비염때문에 고생하고 계신다는 말에 추천해드렸는데

 

현재까지 와이프분은 밤에 잠을 설치지 않고 비염때문에 고생하는게 훨씬 줄었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아예 비염증상이 없어지고 몸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아침밥도 해줄 정도로 체력도 회복되었다고 했습니다.)

 

또한 지인분은 당시에는 건강하였지만

 

2019년 건강검진 당시 결장암, 직장암 췌장암환자에게 높아질 수 있는 CEA수치가 높게 나오고 (정상범위 0-5인데 8이 나옴) 백혈구 수치가 올라가 있었고 염증수치가 높게 나왔으며 잠혈뇨의 소견을 보여 비타민 C 메가도스를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1달 후 피검사와 대장 내시경, 복부 CT, 소변검사를 통해 완전히 정상으로 돌아와서 제게 고맙다고 하셨습니다.

 

자기는 그 당시에는 하루 6000mg씩 메가도스를 했는데 그 부작용으로 잠이 안와서 완전 정상으로 돌아온 후 밤에는 안 드신다고 하셨습니다.

 

잠혈뇨에도 효과를 본 것을 보고 저도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혈관벽이 두꺼워진거 같다면서 농담을 하셨는데 정말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본인도 요즘 피부가 좋아지고, 아무리 운동을 해도 피곤하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평생 메가도스를 하시겠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듣고 다시 메가도스를 시작하려 했는데 밤에 2000mg먹고 잠이 안오길래 낮 동안에 나눠서 3000mg정도로 먹고 있습니다.

 

사실 건강한 상태라 지금은 열심히 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비타민 c가 소변으로 다 배출되긴 하지만 매일 고용량을 먹어주면 어느정도 몸에 유지가 되어 용량을 조금씩 줄여도 된다고 합니다.


한달전쯤인가 감기에 걸렸을때만 용량을 확 늘려주었습니다.

사실 감기도 잘 걸리지 않은 몸이 되긴 했지만 피곤하면 용량을 늘려주고 감기걸리면 더 늘려줍니다(20,000mg까지 복용한적 있습니다.)

 

큰 증상없이 약도 복용안하고 잘 넘어 갑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치료제로도 쓰인다는 기사가 있었는데 면역력 강화에는 확실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제가 실제적으로 겪은 내용입니다.

 

메가도스의 효과와 부작용이 많이 대두되고 있지만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비타민C를 옹호하시는 분들의 연구 결과에 마음이 쏠리는 중입니다.

 

오랫동안 영양제를 복용해왔고, 영양제에 대한 불신보다는 확신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그 중 비타민 C처럼 확실하게 먹은 후의 느낌이 느껴지는 영양제도 드뭅니다.

 

앞으로도 비타민 C 복용 뿐 아니라 메가도스까지 지속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